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FA Cup의 룰과 진행방식

Preston North End v Tottenham Hotspur Fourth Round Emirates FA Cup 2022-23 손흥민 멀티골

2023/01/29

https://youtu.be/s6S2xpr2aJg


FA컵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는 팀들이 단일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토너먼트의 각 라운드는 두 갈래로 진행되는 준결승전을 제외하고는 한 갈래로 진행된다.


토너먼트는 잉글랜드 축구 리그 시스템의 하위 계층의 팀들이 경쟁하는 추가 예선으로 시작한다. 이 팀들은 1차 예선, 2차 예선, 3차 예선, 4차 예선에 이어 예선에 진출한다.

리그 1과 리그 2의 팀들이 참가하는 1라운드부터 시작한다. 2차 예선은 리그 1과 리그 2의 나머지 팀들과 4차 예선의 우승 팀들이 참가한다.

3라운드는 프리미어리그와 잉글랜드 풋볼 리그 챔피언십의 팀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무대이다. 4라운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며, 나머지 팀들은 준결승전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단일 엘리미네이션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준결승전은 두 갈래로 진행되며, 이 경기의 승자는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결승전에 진출한다. 결승전은 단판 승부로 승자는 FA컵 트로피를 받는다.

 


대회의 전통적인 형식 외에도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다:

각 경기에서 홈에서 추첨하는 팀은 홈그라운드가 다를 경우 개최지를 선택할 수 있다.
경기가 비기면 두 갈래로 진행되는 준결승을 제외하고 원정팀의 그라운드에서 재경기가 진행된다.
준결승과 결승에서 90분이 지난 후 경기가 무승부가 될 경우 연장전과 페널티가 승자를 가린다.
VAR(비디오 어시스턴트 심판) 기술이 경기에 사용된다.
FA컵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축구 토너먼트 중 하나이며, 결승전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관중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하는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이다.